기사상세페이지

울진군 「지역 해남(해녀) 양성 교육사업」 시행

기사입력 2024.04.05 16: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뉴스알지]=울진군(군수 손병복)은 7일부터 5월 6일까지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지역 해남(해녀양성 교육사업을 시행한다.

    바다로 출퇴근 하는 삶을 현실로~울진 해남·해녀학교 1기 교육 시행(울진해양레포츠센터).jpg

    군은 해남·해녀 양성 교육을 통해 울진 해역에 적합한 채취 기술과 역량을 강화하여감소하는 어촌 인력을 대체하고 지속 가능한 어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사업은 5,000만원의 예산으로 해남·해녀양성교육(미역 채취 실습잠수어업 이론 및 실습 등및 인명구조요원 교육을 병행하여 진행

    된다.

     

    교육 대상자는 지난 3월 19일부터 2일까지 1기 교육생을 모집하여 지원동기 및 자기소개 등을 검토한 결과 61명의 지원자 중 30명이 최종 선정되었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인력 부족을 겪고 있는 어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어촌계 및 어업 소득에 긍정적인 효과로 이어지면 점차 교육생을 증원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손병복 울진군수"이번 교육이 어촌계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어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및 사업 방안을 다양하게 마련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설 재정비를 마치고 지난 3월 5일 재개한 울진해양레포츠센터는 스쿠버다이빙 등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울진 바다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