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구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상수원 공급 운영 상황 점검

기사입력 2024.06.17 14: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뉴스알지 임양춘 대표기자]=대구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김지만 위원장)는 6월 17(), 공산댐과 공산정수장 현장을 방문하여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상수원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공산댐, 공산정수장 현장 방문(1).jpg

    이번 현장 방문은 공산댐과 공산정수장을 직접 찾아 운영 상황을 면밀하게 살펴보고상수원 공급과 관련해 개선 사항이 없는지 점검하고자 이루어졌다.

     

    산격동복현동검단동 등 북구 일부 지역의 상수원 공급을 위해 1982년 준공된 공산댐은 유역면적 60.3총저수용량 550㎥ 정도로공산정수장 원수 공급과 댐 하류 지역 홍수 피해 예방 기능을 수행하고 있으며공산정수장은 막여과 처리방식의 고도정수처리 시설을 갖추어 공산댐으로부터 공급된 원수를 고품질의 수돗물로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인 상황이다.

     

    이날 현장을 방문한 건설교통위원들은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로부터 공산댐과 공산정수장 운영 현황에 대해 보고 받은 후 현장을 시찰하며상수원 공급과 수질관리 추진 상황을 살펴봤다.

    공산댐, 공산정수장 현장 방문(2).jpg

    김지만 건설교통위원장은 "안전하고 고품질의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보다 철저하고 체계적인 수질 관리에 최선을 다해 달라면서 "기후 온난화로 여름철 태풍과 호우가 더 잦을 것으로 예상되기에 댐 시설물 관리에도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