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올 가을 한층 더 깊고 풍성해진 라면의 맛 선보인다

기사입력 2024.05.16 10: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뉴스알지 임양춘 대표기자]=구미시가 오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역전로 일원에서 2024 구미라면 축제를 개최한다.

    [낭만축제과] 2023 구미라면축제_게이트.JPG

    시는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구미라면 축제를 위해 전 세대가 선호하는 라면을 주제로 명확하고 독창적인 콘텐츠 준비와 함께 지난해보다 양적질적으로 향상된 프로그램으로 라면 축제 기반 로컬콘텐츠 거점화라는 새로운 도전을 준비한다.

     

    지난해 지역 최초 도심형 축제로 개최 후 방문객 증가와 지역 상권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구미라면 축제는 올해 문화로금리단길금오산 상가까지 공간을 확대해 원도심 전체가 라면 축제로 들썩이도록 지역 상권 연계를 강화한다.

    [낭만축제과] 2023 구미라면축제_전경.jpg

    이색 라면 존과 세계라면 대전라면 요리왕 존 등 현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식음 존 운영과 라면 요리 경연대회레크리에이션라면 스토리 열전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체험 존도 한층 업그레이드할 방침이다.

     

    축제와 연계한 라면 연극라면 웹툰산업 투어 등 체류형 관광 프로그램도 운영해 관광객 이목을 집중시켜 축제의 매력을 뽐낼 계획이다.

    [낭만축제과] 2023 구미라면축제_즐거울락.JPG

    한편구미라면 축제는 2024~2025 경상북도 지정 우수축제로 선정돼 축제의 경쟁력을 인정받았으며시는 지난해 12월 구미시 축제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축제의 체계적인 관리 체계를 마련했다.

     

    지난 4월에는 세계 1위 라면 소비 국가인 베트남(하노이관광박람회에 참가해 구미라면 축제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등 글로벌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